COUPANG [취소] 배송 전 주문을 취소했는데, 상품이 배송됐습니다.
상품 준비 중 상태에서 주문을 취소했고 판매자가 아직 상품을 발송하지 않았다면 배송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판매자가 이미 상품을 발송했다면 배송을 취소할 수 없습니다. 이 경우, 상품이 배송되었을 때 택배기사에게 수취거부를 말씀해 주시기 바랍니다.
주문 취소 이후 배송 예정 안내를 받은 경우
택배기사에게 연락을 받으시면 수취거부를 말씀해 주세요.
주문 취소 이후 수취거부를 요청하지 못해 상품을 수령한 경우
수령한 상품에 대해 회수가 필요하니 쿠팡 고객센터 또는 판매자에게 연락을 부탁드립니다.
주문 취소 이후 상품을 수령하였으나 그냥 사용하기를 희망하는 경우
수령한 상품에 대해 재결제가 필요하니 쿠팡 고객센터 또는 판매자에게 연락을 부탁드립니다.
COUPANG [취소] 상품을 취소하고 싶어요.
마이쿠팡을 통해 직접 주문 취소 및 반품 신청이 가능합니다.
주문 취소하기
마이쿠팡 → 주문목록 → 상품선택 → [주문취소] 클릭
이후 각 단계에 해당하는 항목을 선택하여 취소를 완료합니다.
반품하기
마이쿠팡 → 주문목록 → 상품선택 → [교환, 반품신청] 클릭
이후 각 단계에 해당하는 항목을 선택하여 신청을 완료합니다.
• 판매자에게 상품 도착 후 승인 취소가 완료됩니다.
• 반품 신청 이후 배송된 상품은 택배기사님께 수취거부를 말씀해 주세요.
• 반품을 접수했지만 배송된 상품은 평일 기준 1~3일 이내 택배기사님이 방문하여 회수 예정입니다.
• 신선/냉장/냉동 상품의 경우 재판매가 불가한 상품의 특성상 단순 변심에 의한 반품 신청이 제한됩니다.
• 판매자 상품의 경우, 상품의 배송이 시작된 이후 취소 시에는 반품비가 발생됩니다.
COUPANG [반품] 마이쿠팡에서 반품접수가 안돼요.
반품 기간이 경과한 이후에는 마이쿠팡을 통해 교환/반품 접수가 불가합니다. 또한, 주문제작, 설치배송상품, 신선/냉장/냉동, 순금, 업체직송상품 등의 상품은 출고된 이후 마이쿠팡에서 교환/반품 접수가 불가합니다. 상품에 따라 교환/반품 조건이 다르므로 정확한 내용은 구매한 상품의 상세페이지 내 배송/교환/반품/판매자 안내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상품에 문제가 있거나 제공한 내용과 다른 경우에는 고객센터 또는 판매자에게 문의 부탁드립니다.
COUPANG [교환/반품] 교환/반품 비용 결제는 어떻게 하나요?
상품 문제 혹은 배송 지연 등 판매자 사유로 교환/반품을 하는 경우에는 비용이 발생하지 않습니다. 단, 구매자의 단순 변심으로 교환/반품을 하는 경우에는 아래와 같이 비용이 발생합니다.
COUPANG [취소] 할인쿠폰을 사용해 주문한 뒤 취소했는데 재발행이 되나요?
할인쿠폰의 유효기간이 종료되기 전에 주문 취소가 완료되면 쿠폰 재발행이 가능합니다. 단, 유효기간이 종료된 할인쿠폰은 주문 취소가 완료되어도 재발행이 되지 않습니다.
주문 취소를 신청한 후 취소가 완료되기까지 일정 시간이 소요되며, 각 주문마다 소요시간은 다를 수 있습니다. 따라서, 주문 취소가 완료되기까지 기다려 주시기 바랍니다.
할인쿠폰 확인하기
마이쿠팡 → MY혜택 → 할인쿠폰
출처: 쿠팡
자주하는 질문: https://mc.coupang.com/ssr/desktop/contact/faq